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년 1Q 새소식 정리

pRODUCT dESIGN

by 몬스터디자인 2019. 3. 26. 21:43

본문


1) 지폐를 총알로 사용하는 게이즈 머니건




2) 인류를 달과 화성으로 운반해 줄 스페이스X의 차세대 로켓 겸 우주선 ‘스타쉽'의 실제 모습이 공개됐다.  1월 11일, 민간 우주비행회사 스페이스X의 CEO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스타십 테스트 비행 로켓이 막 조립을 마쳤다. 이 사진은 렌더링이 아닌 실제"라며 사진을 공개했다. 스타쉽은 현재 미국 텍사스주(州) 보카치카 해변에 있는 스페이스X 발사기지에서 제작됐으며 3~4월 경 시험 발사될 예정이다.




3) 골판지로 만드는 AK47 공작 (탄창까지 달려있다.)




4) MADE.COM: 주문만 받고 연2천억의 매출을 올리는 영국의 가구회사 (TTimes)




5)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1700대 한정 출시!!! (기사1 / 기사2)





6)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택시




7) 홀로그램 AR내비게이션: 기존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 Up Display)’가 차량 대시보드 위에 설치된 LCD 화면을 통해 반사된 영상을 간접적으로 보여 주는 반면, 홀로그램 AR 내비게이션은 영상용 레이저를 전면 유리에 직접 투영한다. 덕분에 화면 유리 전체에 영상을 표시할 수 있을 정도로 크기 제약이 거의 없다. 실제로 이번 제네시스 G80에 적용된 홀로그램 AR 내비게이션은 전면 유리에 가로 310mm, 세로 130mm의 영상을 투영하지만 실제 운전자 눈에는 가로 3,150mm, 세로 1,310mm로 보인다. (기사보기)



8) 현대 엘리베이트 컨셉 공개 (CES 2019)





9) MS 서피스 스튜디오보다 100만원 더 저렴한 27인치 4K 터치스크린 레노버 요가 A940 - SSD와 RAM 교체가능, USB타입의 듀얼 다이얼 제공, ($2350부터 시작)







10) LG Signature OLED 롤러블 TV (CES 2019 발표, 올해 65인치부터 양산 예정)




11) 2019 수퍼볼 광고 모음 (Ads of the world)




12) 샴페인을 물총처럼 사용하는 버블리 블라스터




13)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 공개!


-레이저와 거울을 활용한 새로운 MEMS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시야각이 두 배 정도 넓어졌다. 

-8포인트 글자를 읽을 수 있는 2K에 버금가는 해상도 

-가볍고 편해진 착용감 

-새로운 Azure 키넥트 센서 (더욱 정밀해진 공간 인식과 손가락 동작 인식) 

-ARM 프로세서 (홀로렌즈 1은 인텔 프로세서 사용) 

-안구 추적 카메라 

-영상통화용 8MP 전면 카메라 

-USB-C 충전용 단자

-가격: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3,500 USD에 예약판매 진행중 (2019년 내 배송 예정)






14) 한국 디자인의 빛나는 성취 - 유영규 (월간디자인 19년 3월호)


하라 겐야는 유영규를 일컬어 “세계 어느 곳에서나 통용되는 고품질의 디자인을 탄생시키는 데 일류인 자가 선보일 수 있는 재능”이라 말했고, 황성걸 홍익대학교 교수는 “한국에서 유일무이하게 클라이언트의 언어가 아닌 자신의 언어로 디자인한다”라 했다. 과한 상찬이 아닌가 싶었는데 인터뷰를 하고 보니 수긍이 간다. 유럽이나 미국에서 한국 디자이너 고유의 언어를 100% 받아들인 사례가 있었던가 생각하면, 유영규를 두고 말한 그들의 표현은 정확하다. 원대한 비전을 가진 부지런한 디자이너가 순간순간 성심을 다하여 기어코 무언가를 만들어내고, 그 시간이 20여 년 흘렀다. 고로 지금 우리 앞에 놓인 유영규는 한국 디자인계의 빛나는 성취다. 디자이너로서 유영규는 두 가지 직업으로 살았다. 직장인과 독립 스튜디오 대표. 직장인으로서의 마지막 이력은 마이크로소프트(MS) 본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다. <타임>이 2015년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한 홀로렌즈HoloLens와 엑스박스Xbox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개발에 참여했고 2017년 퇴사했다. 현재는 시애틀과 서울을 오가며 서울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클라우드앤코의 일에 집중한다. 일본 월트 디즈니, 핀란드 슈퍼셀 등 그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의 브랜드가 이메일로 연락하여 이렇게 말했다. “당신 스타일로 해달라.” 이 한마디를 듣기 위해 갈고 닦아온 시간이 궁금하여 연남동 클라우드앤코 사무실에서 그를 만났다.


15) 현대차, 송창현 전 네이버 CTO영입,모빌리티법인 CEO맡긴다 (피치원)


지난 1월 돌연 사임했던 세계적인 슈퍼개발자인 송창현(52) 전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결국 현대∙기아자동차그룹 품에 안겼다. 현기차그룹은 그동안 물밑작업을 진행해온 송창현 전 네이버 CTO에 대한 영입작업을 지난 1월말로 마무리하고 5월께 자율주행기반 모빌리티개발을 전담하는 별도법인에 대규모 투자키로 하고 해당법인을 송창현 CEO체제로 운영키로 최종 결정한 것으로 3월 3일 밝혀졌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송창현 전 CTO를 내부 그룹계열 기술개발파트에 직접 영입하는 방식대신 현대자동차그룹이 투자하는 기술회사 CEO를 맡기는 방안을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직접 대규모 투자하게될 모빌리티관련 신생회사는 딥러닝, 인공지능(AI)기반 기술을 집중 개발할 계획으로 알려졌으며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핵심기술도 개발하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일단 송창현 전 CTO가 주도적으로 별도 회사를 설립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고 송창현 CTO에 대한 거취가 확정되는 대로 이르면 5월께 대규모 투자를 직접 하기로 했다. 모빌리티개발을 주도할 해당법인의 경우 정의선부회장의 전폭적인 지원아래 현대자동차그룹이 대략 500억원대 전후로 투자할 계획으로 알려졌으며 국내 인공지능 및 딥러닝관련 핵심 개발자를 대대적으로 스카우트한다는 전략이다. 출범 초기 인력만해도 핵심개발자만 100명에 육박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기차그룹과 송창현 전 CTO는 이를위해 최근 딥러닝 및 인공지능, 자율주행관련 핵심개발자를 집중적으로 영입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송 전 CTO를 별도 투자하는 회사를 통해 전격 스카우트한 것은 네이버 자율주행 관련 기술 가운데 도로지도 및 물체의 인식, 상황 판단 등 자율주행 중 핵심적인 두뇌 역할을 하는 인지관련 기술력이 국내 최고수준에 도달했다고 평가한 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송창현 CTO는 미 퍼듀대에서 컴퓨터사이언스 전공후 미 디지털이큅먼트사 소프트웨어엔지니어를 거쳐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세계적 IT회사 핵심 개발자로 일해온 슈퍼개발자중 한명으로, 거쳐 2008년 네이버에 입사, 네이버랩스 대표겸 네이버 CTO를 겸해온바 있다.



16) 이것은 비행기인가, 열차인가… "쌩" 날아가는 것보다 빠르다 '하이퍼루프' (조선비즈)


하이퍼루프 열차의 아이디어를 처음 제시한 사람은 우주개발 업체 스페이스X와 전기차 회사 테슬라를 창업해 '미래의 설계자'로 불리는 일론 머스크다. 2013년 머스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LA를 잇는 하이퍼루프 열차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누구든 개발에 나설 것을 권유했다. 이후 2016년 5월 미국의 '하이퍼루프원'이라는 기업이 네바다주 사막에서 첫 시험 주행에 성공했다. 버진그룹을 이끄는 리처드 브랜슨 회장이 하이퍼루프원을 2017년 인수해 버진하이퍼루프원으로 개칭한 뒤 거액을 투자하고 있다. 이 회사는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에 4억3000만유로(약 5500억원)를 들여 하이퍼루프 연구센터를 짓는 중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