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aceAPI : 웹캠으로 얼굴인식을 하여, 얼굴이 화면에 가까이 오면, 3차원 오브젝트와 가까워지고, 얼굴과 멀어지면, 오브젝트도 멀어진다. 또한, 얼굴을 좌우로 이동하면, 오브젝트도 따라서 움직인다.
2) 닌텐도 wii모콘 끝에 달려있는 적외선 카메라를 모니터에 달고, 기존 TV위에 설치하던 LED 센서를 모자에 달아, 얼굴을 쉽게 추적하게 한 프로토타입... 위의 데모와 거의 유사한 형태이다. 제작은 카네기 멜른의 Johnny Chung Lee... 참고로 위모트는 1024x768 해상도의 적외선 카메라가 달려있고, 100Hz로 4점 트래킹이 가능하며, 100Hz로 동작하는 +/-3g 8비트 3축 가속센서(accelerometer)가 포함되어 있다.
3) 일본의 3D게임업체인 티타임에서 출시한 Tech48 게임... 사용자의 시선 방향에 따라 치마 속까지 훔쳐볼 수 있다.
휴대폰이나 PC에는 이미 나를 찍는 카메라가 달려있기 때문에, 향후, 휴대폰이나 PC등에서 위의 3차원 기술등이 적용된 어플리케이션, 게임들을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tECH fARM'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북용 인텔 모블린 OS 2.0 베타 출시 (0) | 2009.05.20 |
---|---|
아나콘다 웨이브 에너지 컨버터 - 파도로 전기를 생산해 내는 200미터짜리 고무뱀 프로토타입 (1) | 2009.05.12 |
차세대 UI - 얼굴인식을 통한 3D UI 구현 (1) | 2009.04.01 |
Tweet-a-Watt : 내 전기사용량을 트위터 친구들에게 공유한다... (0) | 2009.03.30 |
미래의 유망 소재 (LG경제연구원) (0) | 2009.03.16 |
마치 책상위의 종이를 정리하듯, 정압식 터치스크린에서 오브젝트 레이여를 정렬하는 데모 동영상... (1) | 2009.03.15 |
tat의 데모는 tilt센서를 이용한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SImOIMcM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