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u + 도시바 + 아디다스의 협력을 통한 Sportio 스마트 스포츠폰 일본 출시!

tELECOMMUNICATION

by 몬스터디자인 2008. 6. 12. 19:13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도시바는 au (CDMA 1X WIN) 향으로 「Sportio」W63T라는 모션센서 탑재 스마트 스포츠 폰을 출시했다. 재미있는 것은 아디다스와 au가 함께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단말기의 디자인과 통일감을 갖게하는 운동화, 점퍼, 암밴드등도 아디다스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모션 센서를 사용한「칼로리 카운터」는, 「Run&Walk」어플리를 기동해야 하는 일 없이 도보수나 거리, 소비된 칼로리를 계측할 수 있고, 결과나 이력은 「Run&Walk」의 전용 사이트로 관리할 수 있다. 사이트내에서는 사용자들끼리 좋아하는 러닝코스를 서로 등록하여 공유하거나 추천할 수도 있다. (GPS를 사용하여, 정확한 위치의 코스를 안내해줌.) 또, 단말의 측면에는「SS(Smart Sports) 키」가 준비되어 있어 「Run&Walk」어플리나 스톱 워치를 곧바로 기동할 수 있다. 측면부의 SS키는, 설정변경을 통해, 카메라키등으로도 변경가능하다. 

또한, 야마하와 같이 개발된「BEAT RUN」기능은, 평범한 비트를 들려주고, 사용자의 런닝 리듬과 비트가 일치하면, 4단계에 걸쳐 점점 악기가 하나씩 추가되어 비트와 멜로디를 보강해준다고 한다.  

약 2.2 인치, 240×320의 TFT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였고, 카메라는 200만 화소, 외부 메모리는 microSD를 채용하였다. 한편 외관상, 매우 특징적인 부분은 방향 키와 숫자 키의 배치인데, 소프트키의 위치가 LCD 하단이 아니라, 왼쪽으로 쏠려있다. 크기는 약 52×93×13.7 mm, 무게는 약 86g.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