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토로라 뮤직폰 ROKR E8

tELECOMMUNICATION

by 몬스터디자인 2008. 1. 9. 23:37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CES 2008에서 발표된 모토로라의 뮤직폰 ROKR E8... 크기는 115x53x10.6mm 이고, GSM 쿼드 밴드폰이다. 배터리는 970mAh이고, 2.0인치 QVGA 디스플레이를 가로로 장착하였다. 무려 2기가바이트의 내장메모리를 장착하였고, 외장 메모리 슬롯까지 장착되어 있어, 용량 걱정은 안해도 되고... 뮤직폰이라서 그런지 3.5mm 스테레오 헤드잭을 꽂게 되어있고, 스테레오 블루투스 A2DP도 된다.  덧붙여 2메가 카메라도 지원.

이 단말기가 시선을 끄는 이유는 모토로라의 최초 터치센서 폰이라는 것인데... 일단, 폰 전면 전체가 네비게이션키를 제외하고는 매끈하고, 맹인돌기로 표시된 조그만 돔키영역간의 여유공간에 터치센서키를 배치하여, 뮤직기능이 동작할때에는 뮤직 터치키만 나타나고, 카메라기능이 동작할때에는 카메라 관련 터치키만 키패드 중앙에 나타난다. --> 모토로라에서는 ModeShift 테크놀로지라고 부름... (아이콘 표시는 EL sheet를 쓴것 같기도 하고... 사진만 봐서는 잘 모르겠음.)

그리고, 4방향 네비게이션키 외곽에 FastScroll이라는 터치 휠을 달았고, 터치키를 누르면, 진동 feedback도 느낄 수 있다. 2008년 1/4분기 출시 예정... 휴대폰 제조사들의 올 해 상반기는 200불 언저리 바타입 뮤직폰 전쟁으로 부터 시작될 듯 싶다...

추가) 라스베가스 CES에서 직접 보고온 친구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터치가 아니라고 하네요. 전부 돔키라고 합니다. 그리고, EL sheet도 아니고, 그냥 LED인거 같다고 하네요. (2008-01-1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