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2Q ~ 3Q 새소식 정리

pRODUCT dESIGN

by 몬스터디자인 2018. 9. 23. 11:41

본문

[이전글] 2018년 1Q 새소식 정리



1) Nauti-Craft Marine 서스펜션 테크놀로지: 파도의 충격을 유압식 서스펜션이 흡수하여 거친 바다를 부드럽게 달려나갈 수 있다. (호주)




2) SeaKeeper Gyro 스태빌라이저: 배의 흔들림을 최소한으로 억제해주는 자이로 기술

  



3) 아마존 알렉사와 수화로 대화하기: 아마존 알렉사 + 아마존 에코 + TensorFlow.js 딥러닝 

 



4) 벨로스터 N 드디어 국내 출시!!!



veloster_N_motosline_2018_7_8.pdf



5) 현대카드 가파도 프로젝트


hyundaicard_gapado_motosline_2018_7_8.pdf



6) 스마트폰에 지친 당신을 위한 신상 피처폰 3개 (네이버 디자인프레스)



7) 빨간 로고 하나에 23만부가 완판된 신문 (네이버 Jobs&기사)




8) 어깨충격을 최소화해주는 신개념 호버글라이드 배낭 컨셉 등장!




9) 옥수수와 목화로 만든 리복 친환경 스니커즈









10) 제11회 World Architecture Festival 후보 리스트가 발표되었다. 수상작은 11월 30일 네덜란드 암스텔담에서 발표된다. (홈페이지)




11) 디터 람스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은 사람을 위한 책 - 디터 람스: 디자이너들의 디자이너



12) 부산시 마스코트 '꼬등어' (인사이트)




13) 에이서 Predator Thronos 게이밍 체어 시스템: 3개의 27인치 모니터를 장착할 수 있다.




14)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공개!




15) 아이폰 XS, XR, 애플워치 씨리즈4 공개! (백투맥 블로그)





16) Ford가 최근 미국 전역에 판매 중인 Fiesta, Focus, Fusion, Taurus와 같은 세단형 승용차에 대한 광고 집행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4월 실적 발표에서 앞으로 세단형 승용차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한 첫 번째 행보라 볼 수 있다. 포드는 해당 광고 예산을 Mustang이나 전기차 모델 등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테크니들)



17)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 들어갈 시스템 공기청정기 입찰전(戰)에서, 삼성전자가 LG전자에 판정패를 당했다. 스타벅스 매장 맞춤형 시스템 공기청정기 개발을 마치지 못해 올해 설치 분량 1200대를 모두 LG에 내준 것이다. 


스타벅스는 작년부터 LG와 함께 매장 맞춤형 공기청정기를 개발해왔다. 매장 내 미세 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다. 그러나 스타벅스 발표 직후, 삼성도 입찰전에 뛰어들었다. 업계 1위 스타벅스에 물건을 대면 다른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공기청정기를 설치할 때 '선점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의 고급 이미지를 활용하면서 스타벅스 매장을 시스템 공기청정기 개발의 '테스트 베드'로 쓸 기회였다. 


입찰 결과, 스타벅스는 "아직 삼성 제품은 매장에 설치할 만큼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니다"고 밝혔다. 모니터에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표시하는 기능이 아직 버벅거리고, 차를 타고 주문하고 커피를 받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설치할 송풍구 1개짜리 공기청정기 개발도 마치지 못했다. 반면 LG는 국내 매장들에서 벌인 실전 테스트에서 합격점을 받았다고 한다. 



18) 고프로 히어로7 출시 - 짐벌 수준의 영상 안정화 효과를 제공하는 HyperSmooth 기능, 새로운 형식의 타임워프 촬영모드등이 추가되었다. ($399) - 보드나라 기사보기




19) 시대를 앞서간 비운의 초음속 항공기 콩코드 (인터비즈)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