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흥미진진한 통인시장 내맘대로~ 도시락 카페

LIFESTYLE kONTEXT

by 몬스터디자인 2012. 5. 14. 18:41

본문

0) 3호선 경복궁역 2번출구로 나와 청와대쪽으로 약 500미터를 걸어 통인시장으로 간다.

1) 시장 중앙에 위치한 고객만족센터 1층 계산대에서 1인당 5천원을 내면 500원짜리 쿠폰 10장과 플라스틱 도시락박스를 준다.

2) 통인시장내 도시락카페 가맹점표시가 있는 반찬가게나 작은 음식점, 떡집등에서 맘에 드는 반찬과 음식을 쿠폰을 주고 골라 담는다. 500원짜리도 있고, 1000원짜리도 있고... 말만 잘하면 몇개 더 담아주기도 하고... 가장 맘에 들었던 반찬은 풋고추 김치와 왕계란말이...

3) 통인시장 내 고객만족센터 2층에 위치한 도시락 카페에서 밥과 국을 각각 1000원 쿠폰으로 구입한다. (김치도 덤으로 주고, 밥이나 국은 원하면 더 준다.) 2명이 갔다면, 8천원어치 반찬을 구입하고 남은 2천원으로 밥과 국을 나눠먹으면 딱 좋다. 처음에 담을땐 양이 작아보여도 정작 먹다 보면 양이 많아 남길 확률이 높다는 사실에 주목... 즉, 반찬 욕심을 부리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다.





4) 자리를 잡고 먹으면 된다. 

5) 일단, 통인시장 상인회가 운영하는 도시락카페라는 시스템자체가 무척 신선하고 흥미롭다. 이 도시락 카페가 소문이 나면서 통인시장내 매출이 50% 이상 올랐다는 얘기도 있다. 당연히,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하다. 처음 얘기를 들었을때 무릎을 치고 감탄했는데, 실제 경험해 보니 전국 어떤 시장에 적용해도 좋을 만한 독특한 아이디어다. 아, 이런게 바로 서비스 UX 디자인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 다만, 카페 공간 자체는 많이 비좁아서 조금 확장이 필요할 듯 하다.  

6) 밥과 국은 오전11시부터 오후 4시(월 ~ 토)까지만 판매하고, 통인시장의 명물 기름떡볶기는 쿠폰으로 구입이 불가능하여 좀 아쉽다.

7) 2012년 1월부터 운영되기 시작했고, 하루평균 2백여명이 방문한다고 한다. (주말에는 8백여명 방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