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kONTEXT

아부다비 페라리 월드... 후덜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세계 최대 실내 테마파크인 아랍 에미레이트 아부다비의 페라리월드는 2010년 10월 28일 공식 개장 예정이었으나, UAE 7개 지방정부중 하나인 라스 알-카이마의 통치자 셰이크 사크르 빈 모하메드 알-카시미가 27일 서거함에 따라 애도 기간을 갖기로 하고 개장을 무기한 연기했다.

http://www.ferrariworldabudhabi.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페라리 월드는 아부다비 야스 섬 (Yas Island)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F1 야스 마리나 서킷이 있다. 아부다비 국제공항에서 차로 10분거리이고, 두바이에서도 50분 거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페라리 월드는 높이 45m짜리 건물로, 면적은 약 20만㎡에 달한다. (지붕의 페라리 로고가 무려 65m×48.5m 크기...) 내부에는 각종 놀이시설, 쇼핑몰, 식당가등이 들어서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놀이기구

1) GT 레이싱코스터 : 독립된 스포츠 시트에 네 명의 승객을 태운 뒤, 나란히 배열된 옆 레일의 롤러코스터와 경주를 벌이듯 코스를 질주하도록 되어있는 어트랙션...

2) 포뮬러 로사 (Formula Rossa) : 이 롤러코스터는 페라리의 F1머신을 본뜬 모양이다. F1머신처럼 가운데에 혼자만 타는 것은 아니고, 4인용 코스터를 4대 연결해 한번에 16명이 탑승한다. 외관도 외관이지만 항공모함에서 전투기를 이륙시킬 때 쓰는 캐터펄트 시스템처럼 유압 윈치를 사용해 무려 2만800마력의 힘으로 추진되는 것이 특징이다. 0-100㎞/h 가속에는 2초가 걸리고 최고점인 52m 높이까지는 5초 안에 도달한다. 최고속도는 240㎞/h로, 페라리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롤러코스터다. 트랙 한 바퀴는 2.08㎞이고 이 안에 70번의 급커브가 있다. 탑승자는 눈을 보호하기 위해 전용 고글을 착용해야 한다. 1.7G의 중력가속도를 체험할 수 있다.



3) G포스 Experience : 지붕 너머로 60m 높이까지 솟구쳤다가 떨어지는 놀이기구. 4.9G의 중력가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4) 이외에도 페라리 F1팀의 것과 흡사한 본격 레이싱 시뮬레이터, 페라리 스포츠카의 엔진 속을 항해하는 후룸라이드 등 20가지 이상의 놀이기구가 들어설 예정... 게다가, 성인과 어린이들을 위한 레이싱 스쿨도 열린다.

- 페라리관련 각종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사상 최대규모의 페라리 쇼핑몰도 들어설 예정이고, 인근에는 페라리 호텔등의 시설도 현재 건설중이다.

후덜덜... 꼭 가보고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