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 네트워킹 폰의 급부상 (RoA 그룹 무료 보고서)

tELECOMMUNICATION

by 몬스터디자인 2009. 9. 16. 11:00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2009년 8월 4일 INQ Mobile은 두 개의 Social Networking Phone을 09년 4Q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름은 Full Qwerty를 내장한 쪽이 INQ Chat이고, 기존의 Bar 형태와 같은 쪽이 INQ Mini이다. INQ Mobile은 휴대폰 제조사로서는 전세계 순위에도 들지 못하는 작은 회사지만, INQ1이란 모델이 올해 초 MWC 2009에서 최고의 단말기상을 받으면서 세상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INQ1이 고객에게 소구하는 점이 ‘Social Mobile’이라는 것이다. INQ1 제품 소개를 보면 이 제품이 Social Networking Service에 얼마나 최적화되었는지를 알 수 있다. 재미있게도 INQ1은 아주 저렴한 가격의 Feature Phone이다. 개방형 OS 기반도 아니고, 당연히 Application Store를 내장하지 않았다. 하지만 내장된 어플리케이션을 보면 상당히 시장 파괴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Feature Phone으로는 이례적으로 Facebook, Skype, Windows Live Messenger, Last.fm 등을 내장했다. 모두 PC상에서 Social Network으로 중요한 서비스들을 전용 Client로 제공한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LG전자의 GW520에 내장된 LiveSquare에는 사용자가 가장 많이 통화하는 상대방을 아바타로서 표시하고 그 사람과의 메시지 교환 최신 상황을 표시해준다. 각각의 Avatar에 상대방이 보내온 E-mail, SMS, Facebook의 새로운 메시지 수를 표시해준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상태 표시가 Push 서비스와 연동하여 사용자 동작 없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 고객이 원하는 것은 Smart phone OS 자체가 아니라, 서비스다.

http://www.roagroup.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