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디자인평론가 스티븐 헬러 SVA (School of Visual Art) 학장과 매일경제와의 인터뷰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175527

1) "디자이너들도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을 가져야 합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현실화되지 못한다면 그 사람은 디자이너가 아니라 예술가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디자이너는 예술가가 아닙니다."

2) 그는 디자인에 기업가정신을 불어넣자는 의미에서 10년 전부터 SVA에서 `작가로서의 디자이너(Designer as Author)`라는 석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3) 헬러 학장은 "과거 디자이너들은 고객 요구에 맞춰 서비스를 하는 사람들이었다"며, 디자이너 자신만이 가질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단순히 서비스하는 사람(service people)이 아니라 발명가(inventor)가 되어야 한다고 얘기한다.

4) "우리는 학생들에게 제품이 현실적이어야 된다고 가르칩니다. 비즈니스 플랜을 갖는 것은 물론이고 제품을 만들기 위해 얼마가 들고, 팔기 위해서는 얼마가 들고, 경쟁 제품 가격은 어느 정도 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시장에 나오기 전까지 테스트 단계도 거쳐야 하고요. 디자이너들이 안전하게 고안만 하는 역할에서 벗어나야 할 때입니다."

5) 한국에서는 미대에 입학하기 위해 입시미술이라는 것이 존재하는 것에 대해 헬러 학장은 "디자이너가 훌륭한 예술가가 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며 "훌륭한 아이디어만 갖고 있으면 되고 어릴 때부터 창의성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175527 --> 전체 기사 보기



신고
Posted by 몬스터디자인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모든 포스트는 마음껏 퍼가고 재가공하셔도 됩니다. by 몬스터디자인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24)
pRODUCT dESIGN (529)
tELECOMMUNICATION (144)
tRANSPORT (158)
LIFESTYLE kONTEXT (240)
tECH fARM (100)
fAIRS and eXHIBITS (38)
sHOPPING cART (6)
cOMIX (51)
mOVIES (149)
bOOKS + mAGAZINES (85)
gAMES (11)
iDLE tALK (113)
Statistics Graph
Total : 5,452,361
Today : 476 Yesterday : 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