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나왕 요시츠네 1부 ★★★★★

cOMIX

by 몬스터디자인 2009. 2. 15. 16:44

본문

1) 배경설명1 : 일본 헤이안 시대 중기 (8세기 후반 ~ 12세기 후반), 후지와라 가문을 중심으로 한 귀족계급이 수도인 교토에서 부귀영화를 누리고 있을 때, 지방에서는 영주와 호족들의 필요에 의해 무사들의 세력이 확대되고 있었다. 이렇게 유력한 호족들을 중심으로 형성된 무사세력 중 가장 강력한 세력이 겐지(源氏)와 타이라씨(平氏)였고, 11세기 중엽, 섭정을 하던 후지와라 가문이 약해진 사이, 상황(퇴위한 왕)이었던 시라카와왕이 실권을 잡았고, 12세기 중엽에는 상황과 국왕이 서로 대립하자, 후지와라 가문 내에서도 분파가 생겨 각기 겐지와 타이라씨의 무사들을 끌어들여 싸우게 된다. (1159년 헤이지의 난) 결국 상황 편에서 싸운 타이라씨가 이겨서, 후지와라 가문 대신 정권을 휘두르게 되는데, 그 횡포가 극에 달하자, 이에 분노한 고시라카와 상황이 다시 겐지를 끌어들여 단노우라(지금의 시모노세키)에서 결전을 벌여, 결국 타이라가문은 겐지가문에 전멸 당하고 만다. 이 전쟁에서 승리한 겐지가문의 미나모토노 요리토모는 1192년 정이대장군에 임명되어 가마쿠라에 막부를 설치하고, 이때부터 140여년동안 가마쿠라 막부시대가 이어진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배경설명2 : 차나왕 요시츠네는 미나모토노 요시모토의 9번째 아들이다. 부친 요시모토가 헤이지의 난 때 타이라노 기요모리에게 살해당하자 쿠라마사라는 절에 강제로 의탁해있다 후일, 차나왕으로 추존되며, 1174년 15세때, 오우슈에 있는 후지와라노 히데히라(요시츠네 계부의 친척)가 다스리는 히라이즈미로 도망가 힘을 기르게 된다. 1180년에는 이즈에서 반란을 도모한 셋째형 요리토모와 합류하여 탁월한 전략전술로 타이라 가문을 격파한다.

그러나 요시츠네가 성장하는 것을 두려워 한 형 요리토모의 습격으로 형과 싸우게 되고, 요시노산에 은거하며, 후지와라노 히데히라의 후원을 받게 된다. 하지만, 후원자 히데히라가 죽은 후, 그의 아들 야스히라에게 공격당하자 31세에 자결하고 만다. 형의 승리와 가문의 승리에 큰 공을 세우고도 배신당한 비극의 실존인물이지만, 만화는, 그 모든 공이 대역에 의해 이뤄졌다는 작가의 상상력에 의해 스토리가 전개된다. 따라서, 그는 실존인물이지만, 만화 속의 내용이 전부 역사적 사실은 아니다. 

3) 이 비극적 영웅, 차나왕 요시츠네를 사랑한 일부 일본인들은 요시츠네가 죽지않고 중국대륙으로 넘어가 몽고의 징기스칸이 되었다고 믿고 있다고 한다. ㅡ,.ㅡ;; 아무튼, 일단 가신2명을 받아들이고, 오우슈의 히라이즈미에서 머무는 얘기까지가 22권으로 마무리되는 1부이고, 요리토모형에게 합세하여 타이라 가문을 본격적으로 무너뜨리게 되는 2부 얘기는 "차나왕 요시츠네 - 겐페이 전투"에서 그려지게 된다. (아직 국내에는 출간되지 않았지만, 일본에서는 2부 단행본이 몇권 출간되었다고...)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해서 그런지 스토리는 무척이나 흡입력있고 박진감 넘치며, 소년만화 특유의 재기발랄한 무협(?) 성장기도 은근히 흥미진진하다. 게다가 가끔씩 등장하는 귀염둥이 아가씨들과의 야실한 에피소드 보는 재미도 남다르며 그림체도 나쁘지 않다. 2부출간을 애타게 기다리며, 별점 다섯개...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