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네축구와 프로축구의 차이점

iDLE tALK

by 몬스터디자인 2008. 1. 29. 22:03

본문

Adobe에서 불법소프트웨어 단속나온다고 해서, 컴퓨터 포맷하고 메일정리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2005년 5월 회사시스템에서 날아온 뉴스메일중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네축구'를 보신적이 있으십니까? 공이 있는 주변에 골키퍼를 뺀 대부분의 선수들이 몰려 엉켜있는, 그래서 관중은 재미가 없고, 선수는 지치기만 하는 그런 답답한 축구...

반면에 박지성, 이영표 등이 뛰고 있는 유럽 프로 축구의 시원시원한 장면들. 공간을 넓게 활용하는 경기 운영, 빈 공간에 공을 찔러주면 공격수는 이미 그곳에 가서 공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

그렇습니다. 동네 축구는 공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고, 프로 축구는 공이 ‘있어야 할 곳’으로 뛰어갑니다. 그 차이입니다. 동네 축구는 공 주변에서 항상 바쁘게 뛰어다니지만, 정작 골을 잘 넣진 못합니다. 프로 축구처럼 게임의 패턴을 분석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예측을 해서 공이 가 있어야 할 곳에 서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다가오는 공을 정확히 패스 받을 수 있습니다.

동네 축구를 답답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정작 자신이 게임에 참여하게 되면 눈앞의 공을 쫓아가기에 급급해져서 현재 자신의 위치가 어디인지, 어디로 공을 차야할지 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공은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