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8미터짜리 실제 건담, 7월 도쿄 오다이바에 설치예정

LIFESTYLE kONTEXT

by 몬스터디자인 2009. 3. 17. 22:37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년 7월, 도쿄 오다이바에 리얼 사이즈 '건담'이 등장한다. 반다이남코홀딩스는 79년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3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높이 18m에 달하는 리얼 사이즈 건담(RX-78-2 건담)을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리얼 사이즈 건담은 오는 7월초순에 완성되어 일본 도쿄의 오다이바에 위치한 시오카제 공원에 설치될 예정이다. 리얼 사이즈 건담은 분해 및 재조립이 가능해 설치로 부터 2개월 후에는 다른 장소에 옮겨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리얼 사이즈 건담은 머리 부분과 양 어깨 등 전신에 약 50개의 라이트가 내장되어 있으며 가슴 부분과 발목 부분에 연기를 분사 할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야간에도 건담을 볼수 있도록 라이트 업 시설을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반다이남코홀딩스는 건담 30주년 기념사업을 'Real G', 'Feel G', 'Soul G' 3개의 파트로 나누어 전개할 예정이며, 리얼사이즈 건담은 'Real G'에 해당되는 사업이다. 이밖에도 'Feel G'는 건담의 세계관을 체감하는 이벤트 위주의 사업으로 오는 8월 도쿄 빅사이트에서 'GUNDAM BIG EXPO'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Soul G'는 음악 이벤트 사업으로 이제까지 건담 시리즈에 참가했던 뮤직 아티스트들이 한데 모여 펼쳐지는 음악 이벤트가 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