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재기분에 맞게 이미지를 추출하여 랜덤하게 출력해주는 Getty images의 무드스트림 서비스...

LIFESTYLE kONTEXT

by 몬스터디자인 2008. 6. 12. 20:58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moodstream.gettyimages.com/


현재 기분을 5가지 항목의 bar로 설정해 두고, "Refresh stream" 버튼을 누르면, 잠시후, 세팅한 무드에 맞는 이미지, 동영상, 음악이 랜덤하게 계속 바뀐다. 기세팅된 Refresh, Excite, Inspire, Stabilize, Simplify, Intensify의 6가지 Presets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미지와 음악을 듣다가, 마음에 드는게 있으면, 우측 상단의 무드보드에 저장해 놓을 수도 있고, 바로 구입도 가능하다.

이런 기능은 얼마든지, iPhone등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휴대폰이나 휴대용 음악기기등에 재미있게 응용이 가능할 듯 싶다. 또한, 몇개의 제시된 키워드의 느낌만을 가지고 브레인스토밍이나 아이디어 제너레이션등에 써먹어도 좋을듯 싶다. 근사한 카페나 다방같은곳에서도 이 사이트를 프로젝터로, 벽에 풀스크린으로 띄워놓으면, 그날 그날의 분위기에 맞게,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도 있을 것 같다.

조금 아쉬운 점은 쭈욱 보다 보면, 동일한 이미지가 몇번이나 반복되고 있음을 알수 있는데, 사용자들을 참여시켜 이미지에 태그를 달게 하거나 해서, 양을 좀 늘려야 할듯 싶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