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폭스바겐 시로코 (Scirocco) 2009 양산형 모델

tRANSPORT

by 몬스터디자인 2008. 3. 2. 12:36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폭스바겐에서 다음달 열리는 2008 제네바 모터쇼에 시로코의 양산형을 공개한다. 시로코는 폭스바겐의 소형 해치백 모델로, 1974년부터 1992년 까지 팔렸던 오랜 역사를 가진 모델이다. 플랫폼은 골프의 것을 사용하였다. 골프 베이스의 소형 스포츠 해치백이라고 하면 GTI와 다름없이 보인다. 하지만 GTI는 골프의 바디 모양 그대로, 다른 부품들만 넣어 만든 차고, 시로코는 초대 모델을 주지아로가 디자인 하는 등 스타일이 있고 더 스포티하게 만들어진 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로코는 1992년 코라도로 바톤을 넘겨주었지만, 2006년 파리 모터쇼에서 폭스바겐은 시로코의 부활을 선포했다. IROC라는 이름의 컨셉트카가 그 주인공으로 역시 골프 베이스 섀시에, 엔진은 200마력 이상의 2리터 TFSI, 280마력의 3.6리터 V6 등이 올라간다고 한다. (출력을 200마력 이상으로 높인 1.4리터 트윈차저가 올라간다는 소문도 있다.) 기어박스는 6단 MT가 기본, 골프에 처음 쓰였던 7단 DSG도 고를 수 있으며, 전자식 섀시 컨트롤 등의 적극적 안전 장비 등을 더해 GTI 이상의 운동 성능을 목표로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공개된 양산형의 디자인은 IROC 컨셉트카와 거의 흡사하다. 폭스바겐/아우디 그룹 특유의 싱글 프레임 그릴은 빠졌지만 뒤 해치 디자인 등은 같다. 전체적 모습은 GTI보다 낮고 넓어 차라리 TT의 해치백 형으로 보일 수도 있겠다. 유럽에서의 판매는 올해부터지만 골프 GTI와의 간섭을 우려해 북미 판매는 아직 미정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