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몬스터링크 + 이미지 + 새소식정리
1) 바운더리는 ‘급격히 증가하는 자전거 라이더에게 필요한 공간은 무엇일까?’ 라는 질문에서 출발했습니다. (클라이언트 데쌍트 코리아 - JOH 보도자료)
2) 워킹 테이블 - 디자이너 Wouter Scheublin (네덜란드)
3) 반드시 작게 시작하고 점차 늘려가라. 작게 시작하면 저절로 독점이 되기 때문이다. 너무 작다 싶을 만큼 작게 시작해야 한다. 큰 시장보다 지배하기가 훨씬 쉽다.
4) 레고 RC 랜드로버 디펜더 90
7) 레고 버킷 휠 엑스커베이터 42055 등장!
8) 냉장고 Zip 락 비닐봉다리 수납시스템
9) 친환경에 단단, 유리보다 큰 단열효과 ‘투명한 나무’ 개발…건축 소재의 혁명 (경향신문)
나무에는 특유의 노란빛을 내며 목재를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목질소(木質素·리그닌)라는 물질이 있다. 과학자들은 목재를 화학처리해 리그닌을 제거했다. 종이를 만들기 위해 펄프를 제작할 때도 쓰이는 방법이다. 그 다음 에폭시 수지에 담가 리그닌이 빠져나간 자리를 채웠다. 에폭시는 물에 잘 견디고 접착력이 강해, 나무 세포벽의 주성분인 셀룰로오스의 짜임새를 더 견실하게 만들어준다.
이렇게 만들어진 투명한 목재가 상용화되면 철강, 유리에 의존하던 현대 건축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철강만큼 단단하고 플라스틱보다 친환경적이며 유리보다 단열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연구진이 투명한 나무를 천장에 시공한 모델하우스를 지어 테스트해보니 빛이 고루 실내에 퍼지면서도 유리보다 높은 단열효과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투명한 나무는 빛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태양광 패널에도 쓰일 수 있다. 열효율이 유리보다 30%는 더 올라간다는 것이 연구팀의 설명이다.
11) 2015년 가장 많은 수익을 거둔 자동차 메이커 10 (글로벌 오토 뉴스)
12)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 치밀한 브랜드 쉬프팅의 모범 사례 (글로벌 오토 뉴스)
최근 롤스로이스는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평균 고객 연령이 55세에서 43세로 급격하게 젊어진 것이다. 장년 중심의 기존 고객층은 굳건하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는 30대 고객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는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 첫째, 젊은 고객들은 롤스로이스를 통하여 자신의 성공을 증명하면서도 동시에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둘째, 이 새로운 30대 고객층은 일생을 투자하여 부를 축적한 기업가형 또는 귀족형의 기존 고객층에 비하여 벤처기업이나 금융업 등을 통하여 단기간에 부를 축적한 승부사형 또는 트렌드 민감형이다. 이를 종합하면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고객층은 1. 젊고 2. 개성을 중시하며 3. 감각적이고 빠른 결정을 선호한다. 즉, 기존 고객층의 연장선에 있지 않고 전혀 다른 성격과 취향을 가진 새로운 계층이라는 뜻이다.
따라서, 롤스로이스는 매우 어려운 숙제를 안게 되었다. 그것은 전혀 이질적인 새로운 고객들을 만족시킬 만큼 지금의 롤스로이스와는 다른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야 하는데, 그러나 그것이 롤스로이스 브랜드 이미지에 해가 되거나 기존 고객들에게 반발을 살 우려는 없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이런 고민이 하나로 정리된 결과물이 바로 블랙 배지이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는 기존 고객층보다 훨씬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모델로서, 그 접근 방법이 상당히 섬세하면서도 치밀하다.
13) 화면이 사라지는 시대의 UX - 대화형 인터페이스가 적절한 사례 (브런치)
14) 위닝일레븐 20주년 기념 추억소환 광고